경영 이념

품질·안전·환경과 관련된 최적의 기술을 발휘하여 고객의 Business 가치 향상을 실현하는
기업 활동을 전개한다.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오카와라제작소(OKW)는 일본을 대표하는 녹차 산지인 시즈오카 지역에서 사업을 시작한 지 80여년.
녹차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선반식 건조기, 정유기, 광택기 등의 장치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의약품, 화학품, 각종 소재 등의제조 분야는 물론, 슬러지 건조, 폐수 농축, 재활용 등의 환경 분야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설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경영 이념인 ‘품질, 안전, 환경관련 기술’은 오늘날의 제조업에 있어서필수 불가결한 요소들이며 끊임없는 기술 연구를 필요로 합니다.
 오늘날의 고도 정보화 사회에서는 모든 영역의 전문기술 및 지식은 일반화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개발 경쟁 속에서그 차별화도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저희 OKW는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구사할 수 있는 일본을 거점으로, 각국의 파트너 기업과 제휴 및 협업을 기본으로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각 지역의 실정에 정통한 파트너와의 협력만이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나아가 각 지역의 서로 다른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유연한 설계 및 개발이 가능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OKW는 창업 이래 언제나 고객님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량해 왔으며, 때로는 테스트 모델을 제작한 후에실제기기를 설계ㆍ제작하는 등, 복잡해지는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어 왔습니다.
글로벌화만을 우선시한다면 단일 사양의 표준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효율적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고객의 시점으로 저희들의 제품을 생각해 볼 때, 요구되는 사항은 매우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유럽 시장에서의 ‘환경’은 다른 요소보다 우선시되고, 그와 동시에 최첨단 기술도 요구됩니다.
또한 양산을 염두에 둔 대형 시스템 수요가 높은 지역, 또는 소량 다품종 생산이 요구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고객의 서로 다른 요구에 맞추어 최적화된 제품을 설계하고, 이를 신속히 제공하는 것, 그것은 언제나 고객의 안심을실현한다는 저희 OKW의 자세입니다.